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Today
Total
관리 메뉴

B_Hobby

Law Tactical 폴딩스톡 어뎁터 레플리카 리뷰 본문

에어소프트건

Law Tactical 폴딩스톡 어뎁터 레플리카 리뷰

B하비 2020. 12. 20. 20:34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로우텍티컬의 폴딩스톡 어뎁터를 카피한 레플리카 제품을 리뷰해보겠습니다.

알리에서 판매하는 중제이며 초기형과 Gen.3형태 두 종류를 구매했습니다.
커뮤니티의 몇몇 사용기를 보니 VFC GBB AR을 제외한 다른 제품에서는 가공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 것으로 보아
실물 제품을 카피한데로 실물 규격으로 보입니다. (VFC AR에 장착 시 가공 없이 창착되었습니다.)

위) 실물 파츠

 

제품의 의의로는 위의 사진과 같이 스톡을 접어 휴대를 용이하게 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다만 국군의 K2와는 달리 AR15의 오른편에는 강제 삽탄기가 붙어있어 스톡을 왼편으로 접어야 하는 구조입니다.
또한 K2와 달리 버퍼 스프링을 통해 볼트가 왕복되는 구조이기에 스톡을 접은 상태에서는 락이 걸려 사격이 불가합니다.

 

총열부 분해가 가능한 QD핸드가드와 함께 사용하면 휴대성이 극대화 된다

세팅 기획 당시에는 RGW사에서 발매한 QD 핸드 가드와 더불어 어뎁터를 장착한 세팅을 기획하였습니다.
접고 분리하여 백팩에도 쏙 들어가는 휴대 가능한 AR로 게임 또는 사격장에 가더라도 커다란 건케리어 없이 이동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만 제품을 받아보고 몇 번 사용해보니 영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싼 게 비지떡입니다.

좌)초기형 / 우)Gen.3

두 제품 모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였으며
초기형의 경우 50달러 정도, Gen.3의 경우 그보다 저렴한 30달러 정도에 구매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두 제품 모두 레플리가 제품이며 재질은 알루미늄 합금이나 잡철 정도로 보입니다.... 오리지널의 경우 스틸이라고 하네요

둘 중 뭐가 낫다 이런 말은 안 하겠습니다.
두 모델 모두 쓰레기라...

 

초기형 레플리카

처음 구매했던 초기형입니다.
접고 펼칠 때마다 작동부가 갈려나가는 것은 물론이고 펼쳤을 때 락이걸리는 돌기부분은 깨져나가기 까지 합니다.
펼쳤을때 유격이 있어 스톡이 까딱거리고 이러한 부분이 스톡봉 내부에 버퍼에까지 영향을 주어
유격에 따른 스톡봉 각도에 따라 라이플 작동 시 볼트 스탑이 걸렸다 안 걸렸다 하는 버그까지 생깁니다.

형태적인 단점으로는 힌지 부분이 차징핸들 바로 아래 높이까지 위치하고 있어
차징핸들에 손가락을 깊이 걸쳐 장전할 시 힌지에 손가락이 부딪히게 됩니다.(의외로 아픈 부분...)

 

Gen.3 레플리카

Gen.3에 와서는 잠김 돌기가 커져서 내구성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이 또한 합금 정도의 재질이기에 몇 번 스치면 갈려나가는 것은 똑같네요
힌치 부분에는 볼베어링이 들어가 접고 펼칠 때 매끄러운 느낌을 제공.... 하는 듯했으나...
볼베어링은 스틸이고 힌지는 합금인지라 베어링이 힌지를 아주 팍팍 깎아먹어 몇 번 만에 덜렁거리게 만들어 버렸습니다.
결과적으로 두 모델 모두 못써먹을 물건...

형태적인 장점으로는 힌지 높이가 낮아져 장전 시에도 손가락이 부딪히지 않는다는 점
폴딩 어뎁터 장착 시 슬링을 장착할 포인트가 제한되는데 하단에 QD슬링 포인트를 제공한다는 점이 장점이겠습니다.

 

힌지 부분 베어링으로인해 깎인부분이 보인다.

 

기능적인 부분에선 매력 있지만 레플리카 제품 품질이 쓸게 못된지라... 
오리지널 제품을 알아보니 제품 무게가 상당하다는 얘기를 듣고 또 한 번 고민

그러던 차에 다이텍에서 스틸 재질로 레플리카가 발매한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일본 우선 발매에 예약 중이라 더 기다려봐야겠고 가격도 홍콩, 대만에서는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기에
실물과 가격 비교해서 더 괜찮은 쪽으로 구매해야겠습니다.

아직 컴팩트 AR 세팅 계획에는 희망이 있습니다!

Comments